본문 바로가기
[에센스] 재태크 정보

생각지못한 근로장려금수급자 고이율 적금-제주은행 새희망키움적금

by Re-Closer 2020. 10. 26.

 

저는 제주도에는 인생에서 딱 2번 밖에 안가봐서 제주은행이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은행인지는 잘 모르지만 서울에도 제주은행이 있다는 것은 과거부터 알고 있었는데

고금리 적금이 있는지는 진짜 생각지도 못했었습니다.

 

이렇게 제주은행에서도 근로장려금수급자에게 아주 혜자스러운 이율로 우리를 기쁘게 해주는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새희망키움적금'입니다.

 

저는 지난달(9월)부터 가입하기 시작해서 글을 쓰고 있는 오늘 2회차 납입이 끝난 상황입니다. 

이자가 다가온다 ~ 두근두근~!!

 

저는 역삼역 4번 출구에 있는 제주은행에 방문해서 가입했습니다. 

재밌는건 제주은행은 처음 갔는데 '번호표'가 없이 운영되는 은행은 처음이었습니다.ㅋㅋㅋㅋ 

 

저처럼 적금가입하러 오신 분도 계셨고 다른 은행업무를 보러 오신 분도 있었지만 고객이 눈치껏 기억력에 의존해서 순서를 찾아가는 신박한 재미(?)도 있었습니다. 

 

번호표 없는 은행이라니 와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주저리가 길어졌습니다. 바로 소개 들어갑니다.

 

1. 적금소개

새희망키움적금 브로셔

 

  • 가입대상 : 많은 조건이 있지만 '근로장려금수급자'만 소개하겠습니다. 
  • 가입기간 : 1년(단기상품)
  • 가입금액 :  1만원이상 - 20만원 이하 
  • 적금이율 : 기본이율 3% + 우대이율 2.5% + 특별우대이자율 0.5 = 총 6%
  • 예금자보호 가능!
  • 서류는 근려장려금수급증 필요, 인터넷뱅킹을 위해 신분증과 추가서류 있으면 더욱 좋음

이 적금만의 특이한 점은 특별우대이자율이라고 하는 또다른 추가이율이 있다는 점입니다.

어렵지는 않고 제주은행 입출금계좌에서 새희망키움적금으로 자동이체 등록을 하면 되는 것이라 어렵진 않습니다.

 

2. 적금이율

제주은행 홈페이지 계산기 참고

이자는 월20만원 1년간 납입시 2,400,000원(원금) + 78000원(세전이자) = 총 2,478,000원으로 1년 납입시 78000원(세전)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많다면 많고 생각보다 적다고 할 수 있는 금액인데 기간이 1년으로 길지 않고 금액도 최대 20만원 선이기 때문에 1번에 50만원씩 하는 적금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은행영업점도 강남 한복판인 역삼역 4번출구에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어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흔하게 있는 은행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접근성은 확보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서울 거주 기준)

 

근로장려금을 수급받은 것은 국가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것 뿐만 아니라 이런 금융 혜택이 있다는 것을

꼭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벌써 근로장려금 적금 관련으로 글을 여러개 썼는데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찾아서 알차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